IT 제품리뷰 / / 2019. 7. 4. 13:32

Sabbat X12 PRO 오픈형 블루투스 이어폰 리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리뷰하는 콤마입니다.

 

오늘은 QCY-T3 리뷰에 이어서, Sabbat X12 PRO라는 블루투스 이어폰의 리뷰를 해보려고 합니다.

 

다소 생소한 이름이라 아직 모르시는분도 많으실 거라 생각되는데요,

Sabbat X12 PRO는 가성비 좋고 음향 성능도 뛰어나다고 소문이 난 제품이라 이번 글에서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유니크한 디자인

오픈형 이어폰이라고 하면 생각 나는 이어폰, 애플의 블루투스 이어폰인 에어팟이 있습니다.

이번에 소개드릴 Sabbat X12 PRO도 오픈형 이어폰으로 나왔는데 에어팟과도, 기존의 커널형 이어폰들과도 조금 다른 외형을 가지고 나왔습니다.

요즘 블루투스 이어폰들의 디자인을 보면, 동그랗게 생겼거나, 에어팟처럼 아예 콩나물처럼 나오기 마련인데요,

Sabbat x12 PRO는 보편화된 디자인에서 벗어나 조금 독특한 디자인으로 출시되었습니다.

 

 

제조사에서 인체공학적인 디자인으로 설계하여 만든 디자인이라고 합니다.

보편적으로 동그랗게 생긴 이어폰들은 착용했을때 귀의 양옆으로 동그랗게 튀어나와, 자칫 프랑켄슈타인 같은 모습을 보일 때가 있는데요, Sabbat X12 PRO는 디자인을 따로 설계해서 만들어서 그런지, 동그란 이어폰들보다 자연스러워 보이는 외관을 보여줍니다.

 

이어폰 무게는 5g으로 QCY-T3의 4.6g과 비교했을때 0.4g 정도 무게가 더 나갑니다.

 

다양한 색상

Sabbat X12 PRO의 색상은 위와같이 다양한 색상 그리고 디자인으로 나왔습니다.

무난하게 나오는 웬만한 다른 무선 이어폰들과는 차별성이 있어 보입니다.

특이하다고 생각할수 있는 디자인도 있는 반면에, 단색으로 나온 색상도 있어서 취향에 맞는 선택이 가능합니다.

 

오픈형 이어폰

Sabbat X12 PRO의 가장 큰 특징은 오픈형 이어폰이라는 것인데요,

요즘 QCY-T1과 같이 유명한 제품들은 대부분 인이어 이어폰이라는 특징이 있습니다.

인이어 이어폰은 이어폰을 내이도에 삽입을 하여 밀폐하는 성격을 띄기에 고음과 극저음을 잘 뽑아내서 음질 부분 스펙에 조금 더 유리한 반면에 외부 소리가 잘 들리지 않고, 이어폰의 소리와 귀 내부를 압박하는 압력이 부담이 가서 싫어하시는 분들도 생각보다 많이 있습니다. 그래서 인이어 방식이 아닌 오픈형인 애플의 에어팟 제품 선택이 많아지고 있는 거고요. 

 

에어팟, Sabbat X12 PRO와 같은 오픈형 이어폰은 외이도에 걸치는 방식으로, 귀속에 밀착하여 끼는 방식이 아니기 때문에 외부 소리가 잘 들리고, 귀에 압박감도 없습니다. 그래서 운전을 하거나 자전거를 타거나 하는 등의 바깥소리를 들어야 하는 경우 안전하고, 사람들과 접촉이 많다면 뺐다 꼈다가 할 필요 없이 귀에 껴놓고도 사람들과 이야기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에어팟을 사용하시는 분들을 가끔 보면, 충전할 때 빼고는 늘상 귀에 계속 끼고 다니시는 분들을 종종 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인이어 이어폰과, 오픈형 이어폰의 장단점이 분명한 상황이니, 인이어냐 오픈형 이어폰이냐 고민 중이실 때는 자신의 상황과 취향에 맞게 선택하시면 됩니다.

 

가격과 성능

 

요즘 나오는 가성비 이어폰들 중 대부분은, 음질 부분에서 최대한 높은 평가를 받기 위하여 인이어 형식의 이어폰을 택하기 때문에 오픈형 이어폰이 드뭅니다. 그런 면에서 Sabbat X12 PRO는 가격대는 에어팟2보다 훨씬 저렴한 4~5만 원대 이면서도 오픈형 이어폰 중에서도 좋은 음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에어팟2와 비슷한 사운드를 갖고 있다고 생각하는데, 가격은 5배 이상 차이가 나기 때문에 가격 대비 성능으로는 오픈형 이어 폰 중에서는 최고라고 생각합니다.

 

현재 저렴하게 올라와있는 곳이 있어 링크 공유 드립니다. 아래 링크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배터리

Sabbat X12 PRO는 6시간 연속 재생 가능한 배터리를 갖고 있으며, 이를 4번 완충 가능한 배터리 케이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총 30시간 사용이 가능합니다.

 

배터리 잔량은 케이스 뒷면에 4개의 LED 등으로 표시해줍니다.

 

충전은 USB-C Type 단자로 충전이 가능하고, 충전은 완충하는데 1시간 정도면 충분합니다.

 

가성비 경쟁 제품인 QCY T3 스펙 정보도 알아가세요!

https://2comma.tistory.com/16

 

QCY T3 블루투스 이어폰 QCY T1만큼 좋을까요?

안녕하세요 리뷰하는 콤마입니다. 요즘 블루투스 이어폰들 이미 하나씩 갖고계신분도 계시고, 현재 괜찮은 제품 찾는분도 계실껍니다. 그래서 블루투스 이어폰 중에서 대륙의 실수, 가성비로 유명한 블루투스 이..

2comma.tistory.com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